엑셀 활용팁 #17. 자주 사용하는 문자 등록하기(자동 고침 옵션)
「90년대생 직장인」입니다.
오늘은 엑셀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자들을 등록하여
자동으로 고쳐주거나 완성시켜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로 회사 자료를 작성하다 보면 협력사들의 회사명과
회사에서 만드는 제품명들을 반복적으로 적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 또한 회사에서 생산하는 제품명이 숫자와 영문으로 섞여있어
한글로 작성 중 '한/영'키를 여러번 눌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오타도 많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모두다 해결할 수는 없지만
본인의 업무에서 자주 입력하는 데이터를 사전에 등록하여
간단한 문구 입력만으로도 자동고침이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엑셀 자주 사용하는 문자 등록하여 자동고침 하기>
1. 엑셀 [자동 고침] 창 열기
(1) 엑셀의 [파일] 앱에서 [옵션]을 클릭합니다.
(2) [Excel 옵션] 창에서 [언어 교정] - [자동 고침 옵션]을 클릭합니다.
※ 단축키로 [자동 고침 옵션] 창을 열기 위해 [Alt] → [T] → [A] 순서대로 누르면 편리합니다.
2. [자동 고침] 창에서 [입력] 란에 본인이 사용할 '약어'를 입력하고
[결과] 란에는 변경하고자 하는 '본명칭'을 입력한 뒤 [추가]를 누르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3. 추가한 자동 고침 옵션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빈셀에 '노트10'이라고 입력하고
'삼성 갤럭시 노트10'이라고 변경되는지 확인합니다.
※ 자주 사용하는 단어의 경우 [자동 고침] 옵션으로 인해 더욱 불편할 수 있으니
고유명사로 사용되는 '제품명'이나 '회사명'을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엑셀 자동고침 문자 등록하기>
1) [파일] - [옵션] 클릭
2) [Excel 옵션] 창에서 [언어 교정] - [자동 고침 옵션] 선택
※ 단축키 : [Alt] - [T] - [A]
3) [입력] 값과 [결과]값을 입력하고 추가
4) [입력]값 입력 후 [결과] 값으로 자동 고침 되는지 확인
※ 자주 인용되는 문구를 불편할 수 있음에 주의
회사의 모든 업무에 엑셀을 활용하는 모든 직장인 분들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작성된 내용 중 수정해야 하거나 추가했으면 하는 내용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90년대생 직장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