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엑셀 업무 팁

엑셀 활용팁 #17. 자주 사용하는 문자 등록하기(자동 고침 옵션)

90년대생 직장인 2019. 9. 14.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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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년대생 직장인」입니다.

 

오늘은 엑셀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자들을 등록하여 

자동으로 고쳐주거나 완성시켜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로 회사 자료를 작성하다 보면 협력사들의 회사명과 

회사에서 만드는 제품명들을 반복적으로 적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 또한 회사에서 생산하는 제품명이 숫자와 영문으로 섞여있어

한글로 작성 중 '한/영'키를 여러번 눌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오타도 많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모두다 해결할 수는 없지만

본인의 업무에서 자주 입력하는 데이터를 사전에 등록하여

간단한 문구 입력만으로도 자동고침이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엑셀 자주 사용하는 문자 등록하여 자동고침 하기>

1. 엑셀 [자동 고침] 창 열기

(1) 엑셀의 [파일] 앱에서 [옵션]을 클릭합니다.

(2) [Excel 옵션] 창에서 [언어 교정] - [자동 고침 옵션]을 클릭합니다.

※ 단축키로 [자동 고침 옵션] 창을 열기 위해 [Alt] → [T] → [A] 순서대로 누르면 편리합니다.

2. [자동 고침] 창에서 [입력] 란에 본인이 사용할 '약어'를 입력하고

[결과] 란에는 변경하고자 하는 '본명칭'을 입력한 뒤 [추가]를 누르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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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추가한 자동 고침 옵션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빈셀에 '노트10'이라고 입력하고

'삼성 갤럭시 노트10'이라고 변경되는지 확인합니다.

※ 자주 사용하는 단어의 경우 [자동 고침] 옵션으로 인해 더욱 불편할 수 있으니

고유명사로 사용되는 '제품명'이나 '회사명'을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엑셀 자동고침 문자 등록하기>

1) [파일] - [옵션] 클릭

2) [Excel 옵션] 창에서 [언어 교정] - [자동 고침 옵션] 선택

※ 단축키 : [Alt] - [T] - [A]

3) [입력] 값과 [결과]값을 입력하고 추가

4) [입력]값 입력 후 [결과] 값으로 자동 고침 되는지 확인

※ 자주 인용되는 문구를 불편할 수 있음에 주의

 

 

회사의 모든 업무에 엑셀을 활용하는 모든 직장인 분들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작성된 내용 중 수정해야 하거나 추가했으면 하는 내용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90년대생 직장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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