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생 직장인」입니다.
오늘은 문서 작성 시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문서작성시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은
엑셀의 기호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과 윈도우 자체 기능으로
한글자음으로 한자 변환을 통해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엑셀 [기호] 기능을 이용하여 특수문자 입력>
1. [삽입]탭 -> [기호] 그룹 -> [기호] 클릭
2. [기호]창에서 원하는 기호 선택 후 '삽입'클릭
- 글꼴의 (현재 글꼴) 대신 다른 글꼴 선택 시 다양한 특수기호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 글꼴 맨 하단에 'Webdings', 'Wingdings'등도 활용하기 좋은 기호들입니다.
<윈도우 기본 기능 [한자] 기능 이용하여 특수문자 입력>
1. 한글자음 입력 후 키보드[한자] 버튼 클릭
- 예시로 'ㅇ'에 [한자] 버튼을 클릭한 화면으로 원을 이용한 특수문자가 보임
- 상기 화면에서 [Tab]을 누르면 해당 자음으로 선택할 수 있는 기호들이 한 번에 표시됩니다.
2. 숫자키보드를 누르거나 원하는 기호 선택 후 [Enter] 누르기
- 원하는 기호를 선택 후 엔터를 누르거나 해당 기호 옆에 표시된 숫자 버튼을 눌러 입력합니다.
<한글 자음별 특수기호>
1. [ㄱ] : 문장부호
2. [ㄲ] : 라틴어
3. [ㄴ] : 괄호
4. [ㄷ] : 수학 기호
5. [ㄸ] : 일본어(히라가나)
6. [ㄹ] : 단위
7. [ㅁ] : 그림 문자
8. [ㅂ] : 연결선
9. [ㅃ] : 일본어 (가타가타)
10. [ㅅ] : 원, 괄호 문자(한글)
11. [ㅆ] : 러시아어
12. [ㅇ] : 원,괄호 문자(알파벳, 숫자)
13. [ㅈ] : 숫자(로마자)
14. [ㅊ] : 숫자(분수, 첨자)
15. [ㅋ] : 한글
16. [ㅌ] : 한글(옛 문자)
17. [ㅍ] : 알파벳
18. [ㅎ] : 그리스어
<특수문자(기호) 입력하기>
1) [삽입] 탭 -> [기호] 그룹 -> [기호]로 특수문자 입력
2) 한글 자음 입력 후 키보드[한자] 버튼 입력 후 특수문자 입력
회사의 모든 업무에 엑셀을 활용하는 모든 직장인 분들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작성된 내용 중 수정해야 하거나 추가했으면 하는 내용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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